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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boost

boost::asio 로 만들어 보고 싶은 서버 구조

by neive 2012.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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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서버는 클라이언트, Game서버, DB서버와 인풋, 아웃풋을 처리

Game 서버는 실제 게임 로직을 수행한다

파티 매칭 서버는 모든 서버군과 연동하여 파티를 맺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전장서버나 인던서버는 사실상의 각 서버군의 Game 서버 와 같지만 인던이나 전장 관련 로직만 수행한다

다른 서버와 파티를 할 때, 모든 서버군은 게임내 전체 파티 리스트를 공유하고 한 서버가 죽었을 때 방장이

있는 서버에서 파티관련 로직을 처리 한다. 나중에 죽었던 서버가 살아나면 다른 서버의 파티 정보를 가져와

복구시킨다

asio 서버로 간단하게 구현해 보자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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