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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콘솔

Bravery Default (브레이브리 디폴트) - 전투 시스템

by neive 2012.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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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만든 게임은 게임 도중에 게임의 전투시스템 자체가 변화하게 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예로는 'Level 5' 의 '드래곤 퀘스트 8' 으로 초반의 치고 받는 전투에서 중반의 버프

중복 전투 그리고 후반부의 텐션을 올려주는 북아이템이 1개냐 2개냐에 의해서 전략 자체가 완전

히 바뀌게 됩니다.. 거의 다른 게임 수준으로

 그리고 국내에도 그런 게임이 있는데 '바람의 나라'가 있죠.. 머리 박고 싸우는 레벨 99까지와 그

이후 HP 를 높여서 힐러를 동반한 HP 소모성 한방 스킬로 한방 사냥을 하는 방식으로 완전히 바뀌

게 됩니다

 

서론이 길었고 브레이브리 디폴트는 많은 직업들이 있지만 '닌자', '도사', '성기사' 를 얻는 순간 다

른 게임이 됩니다. 그 전까지는 물의 크리스탈을 해방하러 간다, 근데 그 사이에 얻는 직업들이 '사

냥꾼', '발키리', '소환사', '적마도사' 다 치면 이 조합들을 잘 이용하면 물속성 물질계인 물의 크리스

탈 보스를  사냥꾼의 물질계 추가 데미지 스킬과 소환사의 물속성에게 타격을 줄 수 있는 바람 마법

이라던가 보스의 전체 공격을 피하면서 공격 할 수 있는 발키리의 점프라던가를 이용하면 더 스마트

하게 싸울 수 있는 구조지요

 

그러나 앞에서 말한 다른 게임이 되게 한다는 3 직업은 이것들을 얻는 순간 보스전이고 뭐고 데미지를

전혀 입지 않고 보스전을 클리어 할 수 있게 된다는 것 입니다 (한턴만에 적을 죽일 수 있어서가 아니에

요)

 
 이것들이 문제의 3직업의 스킬들 입니다

 닌자  空蝉之術  적의 물리 공격을 1회 반드시 회피
 닌자  傀儡之術  모든 적의 공격을 대상에게 집중
 닌자  光陰流水  공격 회피시 반격
 닌자  起死回生  공격 회피시 자신의 공격력 상승
 적마도사  ターンチェンジ  공격 회피시 BP 1 증가
 성기사  ランパート  아군 전체의 물리공격 1회 방어
 도사  大精霊の加護  5턴간 아군전체 속성공격 방어
 도사  妖精の加護  5턴간 아군전체 상태이상 방어
 도사  静寂  2턴간 적아군 모두 데미지 안입음
 도사  節制  적 아군 BP 를 평준화


기본적으로 닌자 스킬을 가진 캐릭은 공격을 자신에게 쏟아지도록 매턴 空蝉之術과 傀儡之術 을 사용하고 적이 물리

공격을 해오면 무조건 회피와 동시에 반격을 하고 자신의 공격력과 - 된 BP 를 회복 합니다, 그러나 적이 꼭 한사람

만 치라는 법은 없으니 다른 한편에서는 ランパート를 써서 전체 물리방어도 펼쳐줍니다

그리고 도사 스킬을 가진 캐릭은 적이 브레스계열의 속성 공격을 해올 수 있으니 大精霊の加護 를 써서 속성공격에는

전혀 데미지가 안받게 대비를 해주고 보스가 독같은 데미지 받는 상태 이상을 주로 쓴다면 妖精の加護 를 써주는 것도

좋습니다만 보통은 상태이상은 살포시 무시해 줍니다 -_-;; 걸리면 따로 풀지 뭐... 간혹 막기에 너무 버거운 턴이 있

다면 静寂 를 써서 적에게 데미지도 못주고 나도 안맞는 나가리 전술을 써서 그 사이에 다시 버프를 걸어주거나 하면

됩니다 실은 마법 공격은 백마법사의 리플렉트로 튕겨내야 되는데 리플렉트는 회복마법도 튕겨내서 위험하다? ㄴㄴ

우리는 데미지 를 전혀 안받으려고 작정한 전략을 쓰는데 회복마법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ㅋㅋ 그냥 리플렉트링이

나 마법을 써서 보호해 줍시다 (사실 이게 표의 마지막에 들어갔어야 했는데)

 

그 외에 공격적인 것은 보통은 default 를 3번해서 4번 공격을 하곤 하는데 그냥 -3 BP 되더라도 4번 실컷 공격하시

고 도사 節制 를 써주면 BP가 높으면 깎이고 낮으면 올라가니 -3 되더라도 3번만 써주면 0까지 회복이 가능합니다

이게 도사 사기 스킬이죠 -_- 여기에 BP 가 낮아질 수록 마법 공격력이 쎄지는 마인의 스킬을 장착해주는 것은 마법

사의 기본.. 아아.. 노데미지 전략을 한다는게 극딜 방법까지 쓰려고 하고 있네요 이만해야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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