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 PC Online
장르 : MMORPG
세계최초의 언리얼 엔진 MMORPG 로 초반 출발은
좋았지만 리니지2에 밀려서 사라진 것으로 유명한..
2003년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0&aid=0000017235
그 와중에 2002년 사라진 줄 알았겠지만 부활해서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1&aid=0000013106
https://view.asiae.co.kr/article/2021013021582897882
이후 꽤 큰 전환점이 되는 네오위즈와 서비스.. 이때
아마 이벤트로 고스톱 열풍일 때 고스톱 머니 올인된
사람들을 상대로 세피로스를 하면 머니 얼마 준다고
해서 유입된 중년층들이 꽤 많았던 것으로.. (이 분들
이 나름 경제력이 있는 분들이어서 나중에 우릴 돈쭐
내누는 원동력이 된;;)
그리고 저때 무명의 텐센트가 게임쪽으로 대박나는
계기가 되기도
2006년
본인이 입사
2007년
부분 유료화 선언. 이때부터 본인이 추가하자고 해서
추가한 월드맵 등등이 보이는...
https://m.inven.co.kr/webzine/wznews.php?idx=7972
이미 람파오 던전의 추가분은 만들어져 있었으나 풀
지 않았으나 12단 아이템의 제작 재료를 떨구기 위해
서 오픈. 새로운 아이템엔 당연히 새로운 사냥터지
http://www.ggemguide.com/news_view.htm?uid=126075
2002년 서비스 시작 이후 아마 11단 장비로 몇 년
을 살아온 유저들을 위해서 새로운 파밍할 요소와
강해질 요소를 주기 위해 추가하기로 하고 개발..
http://www.ggemguide.com/news_view.htm?uid=123471
한창 와우 인스턴스 던전이 인기여서 우리 게임
에서도 유저들이 인스턴스 던전을 즐겼으면 좋
겠다 생각해서 만들었던 컨텐츠. 짭 인스턴스 던
전이었지만 한창 유저간 사냥터 통제로 (유저도
얼마 없는데 이러깁니까 유저님들 ㅋㅋ) 고통 받
는 사람들을 구제하기 위한 목적이 있기도 했다
이후 가장 인기 있는 컨텐츠 중 하나가 된.. 인던
졸업할 레벨이 되는걸 늦추기 위해 보상으로 주
는 경험치 스크롤 존버까지 하는 플레이가 주로
행해졌을 정도니...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19261
http://www.ggemguide.com/chuchon_view.htm?uid=9064
만족한 유저의 글;
이후 매출도 좀 나오겠다 욕심을 내서 일본과 북미
서비스까지 한게 패착 -_-; 당시 개발팀이 각 파트별
로 1명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너무 무리한 확장이었
던
http://www.ggemguide.com/news_view.htm?uid=128544
http://www.ggemguide.com/news_view.htm?uid=128668
2008년
12단 장비를 추가해줬으나 우리 싸우기 좋아하는
유저님들의 새로움에 대한 니즈는 끝이 없었고
나는 신규 스킬을 추가하자고 건의하고 샘플로 제
작을 하고 충분히 추가할 수 있다는 판단이 되자
모두 합심하여 제작 15개의 신규 스킬을 추가. 그
동안 수십년 같은 스킬만 쓰던 고인물 유저들은
다시 스킬 풀업을 위해 달렸고-
http://www.ggemguide.com/news_view.htm?uid=129644
유저들이 신규 던전, 필드, 장비, 스킬 다 추가해
줬는데 당연히 우리를 돈쭐내주지 않을리 없었고
이때 매출의 증가가 스마일 게이트로 인수되는 바
탕이 되는데.....
http://www.ggemguide.com/news_view.htm?uid=131376
2009년
더 강해진 유저님들을 위해 더 강한 사냥터를 추가
http://www.ggemguide.com/news_view.htm?uid=132087
http://www.kh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72
유저님들 보기 좋으라고 UI 전면 개편 등을 단행
이때 UI 혼자 한달반 정도 걸려서 다 갈아엎느라
죽는 줄 -_-
http://www.ggemguide.com/news_view.htm?uid=133649
인기에 힘입어 인던 3번째 버전 버려진 폐광도 업뎃
http://www.ggemguide.com/news_view.htm?uid=133986
2010년
신규 장비 부위 추가.. 그리고 사냥터 통제와 무한 PK
에 쩔어버린 고인물 유저들을 위해 건전한 전투 즐기
시라고 콜로세움 추가 -_- 이 때 점수 획득 방식을 놓
고 기획자아재랑 신경전도 벌이곤 했지.. 역시 이것도
인기 컨텐츠가 되어 열리는 시간이 되면 수십명씩 등
록하고 처음에 공용 몬스터 상자 잡을 때까지는 평화
롭다가 잡고 나면 바로 전쟁시작 ㅋㅋㅋ 아이템 앞에
선 모두 화합.. 이 때 또 새롭게 즐기시라고 신규 스킬
1종씩 추가
http://www.ggemguide.com/news_view.htm?uid=135713
이후 어떻게 됐느냐... 스마일게이트 정도 되면 사실
세피로스의 매출은 나오던 말던 상관 없는 수준인데
매출로 쪼임당하고 (매출로 쪼임 당한 이유는 그 전에
한 대만, 북미, 일본 등등 무리한 해외 문어발 서비스
때문에 그쪽에 아무래도 개발력이 들어갔기 때문에
한국 서버의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았기 때문;; 그
전의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 그외에 불미스러운 사
건으로 팀 해체 수순과 서비스 종료 ㅠㅠ 마지막 서
비스 종료 공지후 6개월 정도 모든 컨텐츠 장비 재화
다 풀고 즐기시게 도와드리고;;; (뭘 도와;;) 문 닫은...
그 때 좀 더 인내를 갖고 놔뒀더라면 세피로스 2건
세피로스M 이건 나올 수 있었을 것을...
~ 현재
https://turfbattles.eonicgames.com/
이늠들이 스마일게이트 넘어간 다음 잠시 북미서비스
하다가 아마 종료 했을 텐데 아직도 불법으로 운영중
ㅋㅋㅋㅋ 야이놈들아
https://turfbattles.eonicgames.com/media/download
https://www.youtube.com/watch?v=QDDO0ZyI0j8
운영자와 대화하는 것 같은데 한국인인 -_- 서비스 종료
하고 여기로 다 갔을지도...
UI 나 이런게 다 내가 입사하고 바꾼게 아니다 ㅋㅋㅋㅋ 장비도
11단.. 거의 2002년 그 수준 그대로 아니구나 나 입사하고 초기
약간 바꾼 것 정도 적용 되어있네 북미서비스 잠시 깔짝할 때 업
데이트 해준 것들...
2024/9/26 추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419300/Turf_Battles/?l=koreana
이놈들 스팀까지 멋대로 진출 ㅋㅋㅋㅋ 어이가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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