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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어드레서블 (Addressable)

by neive 2022.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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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지 매니저로 들어가서 어드레서블을 검색해서 인스톨...
Asset Managment - Addressables - Groups 으로 이동
Create 버튼 클릭으로 초기 세팅
Addressables Groups 라는 창이 열리고 Assets 에는 AddressableAssetData 라는 폴더가 생기고 저는 AddressablePrefabs 라는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이 안에 패키징 할 프리팹을 넣을 예정 입니다
대략 씬 캐릭터 아틀라스 등등 테스트할 것들을 몰아넣은 씬을 만들고 폴더도 나눠서 만듭니다
폴더 4개를 선택하고 Addressable 체크항목을 체크 하면 어드레서블 시스템에 포함 됩니다
Addressables Groups 를 열어보면 포함한 폴더들이 다 들어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apk 통빌드(?) 로 구울 때는 바로 

 

Build - New Build - Default Build Script 를 실행 하면 구워지고 이 상태로 apk 빌드를 하면 통빌드는 실행 가능

 

여기서부터는 패치로 어드레서블을 사용하는

부분인데

 

Window - Asset Management - Addressables - Profiles 로 들어가서
패치용 프로파일을 하나 더 만듭니다
새로 추가한 것을 활성화.. 개발용은 위에꺼 릴리즈 버전은 아래꺼로 바꿔가면서 해야 됩니다
새로 만든 프로파일 RemoteLoadPath 부분에 자신의 cdn 주소를 넣습니다
이 파일을 선택 합니다
위에 줄 친 부분 체크하시고
위의 위치로 가서 Default Local Group 을 선택
리모트로 바꿉니다 근데 이걸 이렇게 들어와서 해야 되나 -_- 뭔가 잘못된 것 같은...
Addressable Groups 에서 Labels 선택 후 Manage Labels
Play Mode Script 에서 Use Existing Build 체크
굽기 전에 Build settings 에서 어드레서블에 포함되야 하는 씬은 체크를 풀어둬야 포함 됩니다

 

이제 그냥 Build 로 가서 빌드 해주면
ServerData/Android 에 카달로그랑 번들 파일이 생깁니다
AWS 에 수동 업로드 -_-;; 자동 방법도 있을것 같은데
권한 설정 해주시고 하위까지 다 바꾸겠다 하고 어플라이- 제 경우에는 안에 있는 Android 폴더 Read 권한이 이상하게 적용 안되서 한번 더;

 

* 다운로드 경로에 버전 삽입

다운로드 경로 변경

Addressable -> Profile

 

/[UnityEngine.Application.version]/[BuildTarget]

 

이런식으로 추가하여 버전 추가

 

 

* 에셋 팩 통째로 로드

 

에셋 팩 개별 옵션에서 이 옵션으로 해주면 그 팩의

 

일부만 로딩하더라도 나머지 관련된거 싹다 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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