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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을 하다보면 특정 씬에서 시작을 해야 되는데 팀원들이
그걸 다 알지도 못하고 본인 역시도 다른 씬에서 작업하다
시작은 특정 씬으로 돌아가서 해야 되고 불편함이 많았는데
아래와 같은 클레스를 넣어두면 0 번 씬으로 강제 시작 되기
때문에 편리 합니다. 물론 모든 상황에서 0 번씬이 우선적으
로 열리기 때문에 그로 생기는 불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특정 키워드가 들어간 씬은 이동 안하게 예외처리를 해두었
습니다 (본문에서는 Test 라는 키워드)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ditor.SceneManagement;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PlayModeInitializer
{
[InitializeOnLoadMethod]
static void InitializeOnLoad()
{
if (SceneManager.GetActiveScene().name.Contains("Test"))
EditorSceneManager.playModeStartScene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SceneAsset>(SceneManager.GetActiveScene().path);
else
{
EditorSceneManager.playModeStartScene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SceneAsset>(EditorBuildSettings.scenes[0].path);
Debug.Log($"Abs Scene Change : {EditorSceneManager.playModeStartScene}");
}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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