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Addressable 을 통해 로드
2. Object Pool 을 통해 생성
이런 식으로 Awake -> OnEnable -> Start 순으로 들어온다
본 class 는 1초 후 풀로 돌아가게 되어있다 그래서 1초 후
OnDisable
3. Pool 에 Disable 상태의 오브젝트를 Pool 로 다시 생성
이런 식으로 두번째 재활용으로 사용 되면 OnEnable 만
한번 들어오고 1초 후 OnDisable
1회에만 써야 되는건 Awake 나 Start 에서 사용해야 된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728x90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특정 씬에서 시작하기 (0) | 2023.05.03 |
---|---|
Unity - 유용한 개발 에셋 유틸 : GPU Instancer (0) | 2023.04.28 |
Unity MonoSingleton 모노싱글톤 (1) | 2023.02.14 |
Unity - Addressable Patch Download (0) | 2022.10.11 |
유니티 네트워크 상태 얻기 (0) | 2022.08.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