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만들어야 할 위치(GameObject)에 우클릭 UI/Scroll View 선택
스크롤 방향에 따라 Horizontal (좌우) Vertical (상하) 박스 체크
화면에 보여질 사이즈 Width, Height 에 입력
2. 스크롤 바
a. 만들어진 GameObject 를 펼쳐보면 Scrollbar Horizontal 과
Scrollbar Vertical 이 있는데 옆 아래 스크롤바 이므로 안쓸
경우 그냥 삭제
b. Scroll View 컴포넌트를 보면 Horizontal, Vertical Scrollbar
가 Missing 으로 표시 될테니 하나씩 선택하고 delete 키를
눌러 정리
c. Viewport 에서 Right Bottom 값 17 씩 스크롤 바 간격을 벌
려 놓은 것을 0 으로 수정
3. 그리드
a. Content 에 Add Component 로 Grid Layout Group 추가
b. 스크롤 정렬을 어떻게 할거냐에 따라 Upper Left 나 다른
것으로 변경 (보통 Upper Left 주로 사용)
c. 아래 스크롤 될 Item 들의 사이즈를 Cell Size 에 입력하고
적당한 간격 값을 Spacing 에 입력
d. 한줄로 표현할 거라면 Constraint 값을 스크롤 방향에 맞춰
Fixed Column Count 나 Row Count 에 1 을 입력
e. 이 그리드에 들어갈 아이템들의 크기에 맞춰 Content 의 사
이즈도 바뀌어야 하니 Content 에 Add Component 로
Content Size Fitter 를 추가하고 스크롤 방향에 따라 사용하
는 곳의 값을 Perferred Size 로 넣고 안사용하는 방향은
Unconstrained 로 유지
4. 스크롤 아이템을 Content 아래에 생성 (이미지? 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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