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Hierarchy 에 배치 된 한 GameObject 에 어떤 컴포넌트가 있다
이 컴포넌트에는 Awake() 가 있는데 Awake() 에 들어와지는 상황은
GameObject 가 Disable = 컴포넌트의 Awake() 에 들어오지 않음
GameObject 가 Enable 인데 컴포넌트가 Disable = 컴포넌트의 Awake() 에 들어옴
그렇다면 GameObject 가 Disable 이면 Awake 는 거르나?
아니다 Enable 되면 Start 타이밍에 들어간다.. 아마 Start 보다는 먼저 불리우겠지..
728x90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per ScrollView (0) | 2018.01.24 |
---|---|
[Unity3D] Singleton (0) | 2018.01.03 |
public 변수를 컴포넌트에서 읽기 전용으로 하기 (0) | 2017.11.16 |
Unirx - ObservableWWW.LoadFromCacheOrDownload (0) | 2016.10.14 |
UniRx - 튜토리얼 2 (0) | 2016.09.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