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프로젝트에 LWRP 를 적용하면 어떻게 될지 해봅시다. 2019.3 버전 이후 URP 로 변경되긴 할꺼지만
완벽 호환을 장담했으니 뭐 미리 알아둬도 나쁘지 않겠죠? ㅎㅎ
1. 유니티에서 프로젝트를 열고 Window/Package Manager 를 오픈
2. 아래의 4가지 패키지를 설치 (서로 Dependency 로 연결되어 필수)
Core RP Library
Lightweight RP
Post Processing
Shader Graph
3. LRP 을 만들어야 되는데 Assets 폴더 하위에 적당한 공간을 만들고 거기서 우클릭
Create/Rendering/Lightweight Render Pipeline/Pipeline Asset
을 선택해서 제작 후 파라메터 값을 세팅
4. Edit/Project Setting/Graphics 를 열고 Scriptable Render Pipeline Settings
항목에 3에서 만든 파일을 연결
적용은 됐으니 실행을 시켜봅시다.. 그러나 실행된 것을 보고 놀라지 마십시오
5. 이제 핑크색으로 된 오프젝트를 하나씩 클릭해서 머티리얼을 찾고 쉐이더를 교체해야 합니다
에디터상에서 해당 머티리얼을 선택한 상태에서
Edit/Render Pipeline/Ligthweight Render Pipeline/Upgrade Selected Materials~~
를 선택해서 LWRP 용으로 변경해줍시다 (여기서 변경이 안되는 것은 스킬을 써야됨 Standard)
일단 배경은 복구 했고.. 이쯤에서 백업을 해둡니다 -_- 케릭터는 특히
쉐이더 충돌이 심해서 최악의 경우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어서 (모델러
급 지식이 없으면 아무래도 복구 못할 수도 있겠죠 ㅎㅎ) 차근히 도전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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