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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Unity 각종 앱 에뮬레이터와의 호환성

by neive 2020. 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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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PC로 앱 에뮬레이터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관계로

각종 에뮬레이터에 맞춰서 옵션을 조절해줘야 하는데 (아예 인기

있는 게임이 되서 그 에뮬레이터들이 알아서 맞춰주면 좋겠지만)

방법은 이것저것 돌려보면서 최대한 튀지 않는 선에서 유니티 옵

션을 만져줘야 한다

 

미뮤 플레이어에서의 화면

미뮤는 아예 옵션에서 OpenGL 모드와 DirectX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 둘 중 하나만 잘 나오게 해도 되긴 하지만- 다른 플레이어는

어떨까요?

요즘 가장 가볍다고 소문난 LDPlayer 로 테스트를 해봅시다

미뮤에서는 그럭저럭 나오던게 이렇게 됩니다 ㅋㅋㅋ 당황스럽죠
간신히 나오게 하면 다른 문제가 생기고;;

시도해볼만한건 Player 나 Graphics 에서 옵션을 하나씩 건드려보면서 바꿔야

되는데 일단 대게 효과 있는건 GPU Skinning 같은거 꺼주는거랑 Job 처리 등

좀 고급지다 싶은건 안쓰는게 좋습니다

으아아 이건 또 왜 이래. .테스트 하다보면 별일이 다 생깁니다
결국 안정화에 성공

 

이건 게임마다 쓰는 쉐이더나 이런게 다 달라서 어떻게 해야한다 딱 정석은

없고 그냥 시간을 많이 투자해서 다 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 경험이

쌓이면 더 쉽게 가는 것이고 그런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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