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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rotate 값 360 -> 0~1 구하기

by neive 2020. 9.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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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착각하기 쉬운 것은

 

그냥 씬에 올려져있는 오브젝트를 가지고 회전시켜보면 x 나 y 나 z 값이

 

1. 0~360 으로 표시되는 경우

 

2. 0~180 , -0~-180 으로 표시되는 경우

 

가 있다.. 물론 이건 에디터 Inspector 화면에서만이고

실제 저 z 값을 

 

gameObject.rotate.gameObject.transform.rotation.eulerAngles.z

 

이렇게 소스상에서 확인하면 0~360 으로 들어오는 것을 알 수 있다

 

Inspector 에서는 막 -150 이렇게 나와도 소스상에서는 정상으로 된다

 

막 -일때는 어떻게 하고 + 일때는 어떻게하고 할 필요가 없다;;;

 

그냥 gameObject.rotate.gameObject.transform.rotation.eulerAngles.z / 360

 

하면 0~1은 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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