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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착각하기 쉬운 것은
그냥 씬에 올려져있는 오브젝트를 가지고 회전시켜보면 x 나 y 나 z 값이
1. 0~360 으로 표시되는 경우
2. 0~180 , -0~-180 으로 표시되는 경우
가 있다.. 물론 이건 에디터 Inspector 화면에서만이고
실제 저 z 값을
gameObject.rotate.gameObject.transform.rotation.eulerAngles.z
이렇게 소스상에서 확인하면 0~360 으로 들어오는 것을 알 수 있다
Inspector 에서는 막 -150 이렇게 나와도 소스상에서는 정상으로 된다
막 -일때는 어떻게 하고 + 일때는 어떻게하고 할 필요가 없다;;;
그냥 gameObject.rotate.gameObject.transform.rotation.eulerAngles.z / 360
하면 0~1은 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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