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Unity

Unity 2019 기존 프로젝트에 LWRP 적용

by neive 2020. 1. 25.
728x90

 

이런 프로젝트에 LWRP 를 적용하면 어떻게 될지 해봅시다. 2019.3 버전 이후 URP 로 변경되긴 할꺼지만

완벽 호환을 장담했으니 뭐 미리 알아둬도 나쁘지 않겠죠? ㅎㅎ

 

1. 유니티에서 프로젝트를 열고 Window/Package Manager 를 오픈

2. 아래의 4가지 패키지를 설치 (서로 Dependency 로 연결되어 필수)

  Core RP Library

  Lightweight RP

  Post Processing

  Shader Graph

3. LRP 을 만들어야 되는데 Assets 폴더 하위에 적당한 공간을 만들고 거기서 우클릭

   Create/Rendering/Lightweight Render Pipeline/Pipeline Asset

   을 선택해서 제작 후 파라메터 값을 세팅

4. Edit/Project Setting/Graphics 를 열고 Scriptable Render Pipeline Settings

   항목에 3에서 만든 파일을 연결

 

적용은 됐으니 실행을 시켜봅시다.. 그러나 실행된 것을 보고 놀라지 마십시오

놀라지 마십시오 모든 쉐이더가 쓸 수 없어졌을 뿐 입니다;

 

5. 이제 핑크색으로 된 오프젝트를 하나씩 클릭해서 머티리얼을 찾고 쉐이더를 교체해야 합니다

  에디터상에서 해당 머티리얼을 선택한 상태에서

   Edit/Render Pipeline/Ligthweight Render Pipeline/Upgrade Selected Materials~~

   를 선택해서 LWRP 용으로 변경해줍시다 (여기서 변경이 안되는 것은 스킬을 써야됨 Standard)

 

미쳐 자동 변환아 되지 않는 것들은 수동으로 해줘야 합니다
적절한 것으로 골라서 이것저것 설정해주면
한땀한땀 복구 ㅠㅠ

일단 배경은 복구 했고.. 이쯤에서 백업을 해둡니다 -_- 케릭터는 특히

쉐이더 충돌이 심해서 최악의 경우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어서 (모델러

급 지식이 없으면 아무래도 복구 못할 수도 있겠죠 ㅎㅎ) 차근히 도전해

봅시다

하아.. 겨우겨우 완료.. 색감이 전하고 틀려지긴 했네요 -_- 치마 뚫고 빛 들어오는 것도 있고;;
전체적으로 좀 밝아졌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