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Unity

NGUI 스크롤뷰 만들기

by neive 2020. 9. 23.
728x90

 

1. NGUI>Create>Scroll View

 

2. 생성된 스크롤뷰에 NGUI>Create>Grid

 

3. Scroll View 컴포넌트 세팅

 

 Static 체크

 Movement 설정

 Cancel Drag If Fits 체크

 리지드바디 부착 > 그라비티 비활성, 키네마틱 활성

 

4. Grid 컴포넌트 세팅

 

 Cell 세팅

 Column Limit 세팅

 Constrain to Panel 체크

 

5. 버튼 세팅

 

 NGUI>DragScrollView 컴포넌트 부착

 

6. 소스상에서 버튼 생성 후 Grid 를 parent 로 세팅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obby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m_Scroll_Item;
    public GameObject m_Scroll_Grid;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stantiate(m_Scroll_Item, m_Scroll_Grid.transform);
        Instantiate(m_Scroll_Item, m_Scroll_Grid.transform);
        Instantiate(m_Scroll_Item, m_Scroll_Grid.transform);
        Instantiate(m_Scroll_Item, m_Scroll_Grid.transform);
        Instantiate(m_Scroll_Item, m_Scroll_Grid.transform);

        m_Scroll_Grid.GetComponent<UIGrid>().enabled = tru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728x90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에서 Dictionary 가 Clear 되는 현상  (0) 2020.09.29
로컬 데이터 저장  (0) 2020.09.28
rotate 값 360 -> 0~1 구하기  (0) 2020.09.22
원형 그래프 (Kerisdiagramm)  (0) 2020.09.18
csv 파일 쓰기  (0) 2020.09.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