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NGUI>Create>Scroll View
2. 생성된 스크롤뷰에 NGUI>Create>Grid
3. Scroll View 컴포넌트 세팅
Static 체크
Movement 설정
Cancel Drag If Fits 체크
리지드바디 부착 > 그라비티 비활성, 키네마틱 활성
4. Grid 컴포넌트 세팅
Cell 세팅
Column Limit 세팅
Constrain to Panel 체크
5. 버튼 세팅
NGUI>DragScrollView 컴포넌트 부착
6. 소스상에서 버튼 생성 후 Grid 를 parent 로 세팅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obby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m_Scroll_Item;
public GameObject m_Scroll_Grid;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stantiate(m_Scroll_Item, m_Scroll_Grid.transform);
Instantiate(m_Scroll_Item, m_Scroll_Grid.transform);
Instantiate(m_Scroll_Item, m_Scroll_Grid.transform);
Instantiate(m_Scroll_Item, m_Scroll_Grid.transform);
Instantiate(m_Scroll_Item, m_Scroll_Grid.transform);
m_Scroll_Grid.GetComponent<UIGrid>().enabled = tru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728x90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에서 Dictionary 가 Clear 되는 현상 (0) | 2020.09.29 |
---|---|
로컬 데이터 저장 (0) | 2020.09.28 |
rotate 값 360 -> 0~1 구하기 (0) | 2020.09.22 |
원형 그래프 (Kerisdiagramm) (0) | 2020.09.18 |
csv 파일 쓰기 (0) | 2020.09.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