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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real Engine 3

언리얼 엔진 3 > InterpActor & Trigger & Kismat & Matinee

by neive 2011.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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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가 포함된 Actor 를 생성하고 그 이벤트와 연결된 Matinee 를 찾아주는 Kismat 을 설정해보자


자동문을 만들어보자.. 일단 문짝을 일반 StaticMesh 로 Level 에 포함 할게 아니라 InterpActor 라는 설정으로 추가
해줘야 한다 


이제 문짝이 반응하게 하기 위한 이벤트 충돌 바운더리를 만든다. Trigger 를 추가하자



문짝 앞뒤로 다 충돌이 되도록 충분한 크기로 해서 양면 다 반응하도록 위치 시키자



trigger 를 설치 했으니 이제 Kismet 을 만들자. 에디터의 K 버튼을 누른다



열린 Kismet 에디터의 큰 빈 공간을 우클릭하고 아까 설치한 Trigger_0 에 연동되는 Kismet 을 열고 다시 우클릭
하고 Matinee 하나를 생성하자


트리거랑 충돌 했을 때와 안했을 때를 각각 Play 와 Reverse 로 연결 시킨다 그리고 MaxTriggerCount 의 숫자를 1에
서 0 으로 바꾼다. 이러면 이 Trigger 는 무한히 동작한다. 1번만 무너지는 벽? 이런걸 만들고 싶다면 1로 하면 되겠다



이번엔 Matinee 를 더블 클릭하면 새로운 Matinee 에디터 화면이 열리고 왼쪽 칸을 우클릭하고 New Group 을 만들자. 이 그룹의 이름을 설정할 수 있다. 자동문을 만들꺼니까 AutoDoor 정도로 해줘도 되고- Matinee 의 위치를 식별할
수 있게 다른 이름을 넣는 것도 좋을 듯.


여기서 부터 헬이다 ㄱ-ㅋㅋ 일단 그룹을 우클릭하고 우리가 할 움직임에 관련된 New Movement Track 을 추가
하자 그리고 뭐 0.0 ~ 5.0 초 사이에 1초 정도 클릭을 하고 왼쪽 위 ㄱ 모양 버튼 클릭하면 거기까지의 이벤트가
생성되고 그 이벤트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삼각형 모양 빨간 깃발을 클릭하고 실제 에디터 상에서 아까 생성한
InterpActor 의 위치를 조작한다. 그 다음 다시 2초 정도를 클릭하고 ㄱ 모양 클릭해서 분기를 설정하고 다시 에디
터에서 조작을 반복- 다 됐으면 실행을 해보자


자동문 짜잔- 이게 되면 이제 근처로 지나가다 어딜 밟으면 성벽이 사운드와 함께 무너진다거나 함정이 튀어나오거나

길목을 막거나 불꽃 이펙트가 난다던가 모든 것이 가능하다. 벽의 개구멍 앞에서면 캐릭터가 자동으로 엎드리고, NPC
 
근처에 서면 NPC가 인사를 하게도 가능하고...  이 자체로도 게임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Kismet,

Matinee 에 정통한 기획자라면 언리얼 엔진 3로 개발하는 모든 프로젝트에서 특급 대우를 받을 것이다. (실제 테라에

서도 그렇게 그래픽 잘 뽑아냈지만 실제 게임을 해보면 Matinee 를 왕성하게 쓰거나 그러지 않았다, 아직 국내에 잘

다루는 사람이 드물다고 생각된다)

참고
http://udn.epicgames.com/Three/KismetTutorialK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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