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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뮤지엄 (~2025)

팀가디언

by neive 2018. 5.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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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어설계

- 전체적인 매니저들의 설계와 초반 세팅, 갱신의 흐름,  인게임클레스의 상속설계부터 리소스의 위치와 

 폴더명까지 직접 설계하였습니다

 


리소스 다운로드 & 패치 시스템

- 리소스의 구조와 패키징 크기, 리소스간 디펜던시의 체계 설계하여 부분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하여 최초 설치시 

최소한의 리소스만 다운로드 받게 하고 (다운로드 용량이 커서 도중에 이탈하는 해외쪽 유저의 관리를 위해) 특정 

레벨이되어 추가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거나 다음 월드맵 챕터로 진입시 추가 다운로드 가능하게 제작, 중요한

정적데이터들은 암호화 후 번들로 구워낼 수 있도록 제작


서버와 통신

- 서버팀에서 만든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통신 부분을 설계 제작, 서버로의 잦은 요청이나 갱신을 최소

 화 하는데 주력하여 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


타운과 월드맵

- 마을에서의 조작하는 PC, 타유저의 서버에서 받은 움직임 값을 받아 행동하는 PC (OtherPC) 의 제작

- 월드맵 그래픽을 제외한 모든 기능이 완성된 베이스를 배경팀에 제공, 간단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 타운과 월드맵은 둘 다 타유저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위치나 방향 등 위치정보를 공유하고 특정 NPC 나 특정 스테이

지로의 이동은 네이게이션 기능을 지원하여 직접 걸어갈 수도, 자동으로 이동도 가능하게 제작. 다른 유저를 터치 시

귓속말이나 길드초대, 해당 유저의 상세정보 보기를 지원


많은 수의 유저가 동시에 타운이나 월드맵에 존재할 경우 설정에서 한번에 보이는 유저수를 조절 할 수 있으며 기기의

성능에 따라 보여지는 개수가 순차적으로 증가하게끔 컨트롤


인게임

- 영웅의 컨트롤러, 적의 AI, 자동진행 등 모든 것을 제작

- 도중에 영웅을 교체하는 체인지 시스템

- Animation or Animator 로 연계하여 동작하는 스킬 시스템

- 스킬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설계하여 애니메이터나 이펙터가 스킬을 직접 만들고 사용해볼 수 있도록 제작

- 근접 캐릭 근거리 대쉬 시스템

- 일반 공격 다중 콤보 시스템

- 다양한 패턴의 스킬

 Area / Area Delay / Area Random / Area Spot / Projectile / Projectile Piece / Projectile Guide / Projectile Circle Move

 Projectile Curve / Dash Attack / Jump Attack / Minion Spawn / Drop Meteoric / Drop Random / Dragon Breath 

 Mine / Consume 등등등 

- 다양한 피격 액션

 일반 히트 / 공중에 띄우기 / 다운 / 공중에 떴다 추락 / 공중에 뜬 상태로 회전 후 추락 / 스턴 등이 유기적으로

 관리되어 상호우선순위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동, 물리엔진의 활용으로 스킬에 따라 강약 조절 가능하게 하여

 애니메이터가 직접 스킬에 따른 적합한 비거리와 리액션 시점을 쉽게 조절 가능하도록 설계

- 모바일 게임에 특화된 터치 포지션 기반 발동형 스킬 제작

- Damage Give & Take 프로세스 전반

- Buff Debuff 시스템 전반

- 궁극기 (공용 필살기) 전반

- 카메라 연출 & 이벤트 애니메이션

- 보스 페이즈 패턴 변화 시스템



던전 시스템 / 이벤트

- 파괴가능 오브젝트

 여러종류의 파괴 가능한 오브젝트가 있어 각종 스킬을 사용할 때 자연스럽게 파괴 되지만 부하는 없게끔 개발

 플레이어나 적에게 이동의 방해 / 발사체의 차단을 하지만 파괴 가능한 오브젝트 등 다양한 베리에이션 

- 이벤트 오브젝트
 불 물 바람 독 등 여러가징 상태이상이나 피해를 입는 오브젝트

 원거리 박격포나 접근 하면 자동으로 열리는 문, 밟으면 다른 지역으로 순간이동하는 포털 등


- 섬멸 미션 뿐만 아닌 다양한 던전 클리어 조건 개발

- 호위라던가 거점방어같은 모드 개발

- 포탄이 빗발치는 전장, 지뢰밭과 지뢰밭 해체 기능이 있는 영웅 등


다양한 전투 컨텐츠

                             -- 월드보스 동영상 추가 예정 --

- 월드보스전, 실시간으로 HP 를 공유, 피해순위로 랭킹 보상 시스템 제작

- 상대 지목 순위를 뺏는 결투장 제작

- 3vs3 동시에 전투를 진행, 데리고 나가는 근접, 원거리 스킬 특성 등을 고려, 전략적 전투를 해야 하는 모드

- 1vs1 / 3vs3 실시간 결투장

 캐릭터 스킬, 애니메이션, 피격, 버프 상태, 대미지 서버 동기화


각종 Shader 제작

- 투명 / 소멸 / PC가 배경에 가려졌을 때 투명처리 / 캐릭터 하이라이트 등



기타 자잘한 시스템

로컬라이즈 시스템

- 운영툴 제작 (C#)

-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만들지 않은게 거의 없어 일일이 열거가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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