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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MyProject

심리스 (Seamless) 맵

by neive 2021.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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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오픈 월드를 제작할 때 심플하게는 그냥 통짜맵에 캐릭터를 생성 시키는 형식으로 만들게 된다. 이런 단순한 구조임에도 드로우콜이 많이 발생하는데 물론 지금은 카메라를 멀리 잡아서 그렇고 실제 적정선만 보이게 하면 카메라에 잡히지 않는건 그리지 않기 때문에 부하 자체는 크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메모리와 초기 로딩 속도가 문제인 것이고 그냥 이건 큰 월드일 뿐 진정한 오픈 월드는 아니다
심리스를 처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본인은 그냥 주변만 보이고 어느 정도 선에서 갱신을 하는 방식을 선택. 최초 월드가 로딩되는 속도를 낮췄다

 

https://youtu.be/j5E2c2-p2xY

주변을 실시간 로드함에 있어서도 싱크를 잘 맞춰 실시간으로 반영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매번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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