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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MyProject

[유니티로 게임만들기] 2021

by neive 2021. 6.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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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경

일단 원하는 장르와 상황에 맞는 배경을 실행

시켜봅시다

역시 그냥 에셋 스토어에서 가져와서 그런가 최적화는 되어있지 않군요 드로우 콜이 275 나 되네요
일단 일부 최적화 시켜서 44 까지 떨궈 줍니다

 

2. 캐릭터

이제 배경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올려놔봅시다

 

그리고 예전에 만든 심플한 캐릭터 컨트롤러를 부착합니다

https://neive.tistory.com/939?category=517764 

 

Simple Controller

간단한 컨트롤러. 박스나 캡슐 GameObject 생성 후 Component 로 붙여주기만 하면 끝 using UnityEngine; [RequireComponent(typeof(Rigidbody))] public class SimpleController : MonoBehaviour { private Rigid..

neive.tistory.com

 

3. 카메라

그리고 그냥 움직여봐야 별 의미가 없으

니 팔로우 카메라로 캐릭터를 주시하도록

합니다. 카메라는 게임 장르나 상황에 따

라 다르고 판단 기준도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뭐가 정답이다는 없습니다만 개발

자는 상황별로 모든 카메라 시점 조절이

가능해야 합니다 ㅠㅠ

 

4. 이동

이제 이동의 최소 조건이 갖춰졌으니 이

동을 해봅시다

 

https://youtu.be/bKGliteQCzk

 

5. 애니메이션

그냥 이동만 하니 너무 재미 없으니 애

니메이션을 넣어 봅시다

 

https://youtu.be/6DhLqOLzAxk

이런.. 그냥 캐릭터에 들어있던 그라운드 체크 레이로 쏘고 있던거로 했더니 바닥 체크가 좀 거칠군요 레이 말고 좀 면적 있는걸로 NonAlloc 계열의 새로운 것으로 교체해 줍시다

https://youtu.be/ybpGkSR9LKc

훨씬 스무스하군요

 

6. 컨트롤러

 

앞으로 은근히 자주 쓰일 것 같으니 간단한 조작용 UI 는 추가해볼만 합니다

7. 네비게이션

먼길 갈 때는 여깃 네비게이션이죠. 역시 미리미리 깔아둡시다

8. 몬스터

플레이어 캐릭터와 비슷한 몬스터(?) 를 하나 배치해봅시다

 

9. 네비게이트 이동

 

예전부터 네비게이션 컴포넌트는 적극

적으로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번엔 유니

티에서 제공하는 컨트롤러를 시험 사용

중이니 적당히 기능을 혼합해서 이동

로직을 구현해 봅시다

 

https://youtu.be/TsfZbPJh6V8

네비게이션 이동을 이용해서 몬스터에게 접근 하는 것 까지 추가하고 그 다음은 공격이겠죠

https://youtu.be/wf-4ztg22-A

물론 몬스터가 이동을 하게 하는 것도 같은 로직을 사용하면 끝

10. 이동 & 공격

 

https://youtu.be/hbq4e51_Xxw

 

11. 몬스터 이동 & 공격

 

이제는 플레이어 이동 공격을 응용해서

몬스터 컨트롤러에 패턴을 입력하고 플

레이어를 공격하게 해봅시다

2초에 한번씩 공격할 대상을 시야 내에서 찾게 하고 찾으면 2초에 한번씩 공격을 하게 해봅시다

 

https://youtu.be/pRapbLGco_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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