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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경
일단 원하는 장르와 상황에 맞는 배경을 실행
시켜봅시다
2. 캐릭터
이제 배경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올려놔봅시다
https://neive.tistory.com/939?category=517764
3. 카메라
그리고 그냥 움직여봐야 별 의미가 없으
니 팔로우 카메라로 캐릭터를 주시하도록
합니다. 카메라는 게임 장르나 상황에 따
라 다르고 판단 기준도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뭐가 정답이다는 없습니다만 개발
자는 상황별로 모든 카메라 시점 조절이
가능해야 합니다 ㅠㅠ
4. 이동
이제 이동의 최소 조건이 갖춰졌으니 이
동을 해봅시다
5. 애니메이션
그냥 이동만 하니 너무 재미 없으니 애
니메이션을 넣어 봅시다
6. 컨트롤러
7. 네비게이션
8. 몬스터
9. 네비게이트 이동
예전부터 네비게이션 컴포넌트는 적극
적으로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번엔 유니
티에서 제공하는 컨트롤러를 시험 사용
중이니 적당히 기능을 혼합해서 이동
로직을 구현해 봅시다
10. 이동 & 공격
11. 몬스터 이동 & 공격
이제는 플레이어 이동 공격을 응용해서
몬스터 컨트롤러에 패턴을 입력하고 플
레이어를 공격하게 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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